꼬질고냉이의 할 말 폭발!!

Ppjini.egloos.com



드디어 이글루스 로그인 성공(부제: 해외 한국인은 비번 까먹으면 큰일납니다) 잡담

어느날부터 이글루스 비번을 입력하면 계속 틀린 비번이라고 뜨더라. 
정말 웃긴게 내 크롬에 이글루스 비번은 자동암호저장 되 있어서 비번이 틀릴 이유가 없는데 계속 틀리다고 알람이 뜨니 환장할 수 밖에...!!!
비번 다시 찾으려고 클릭하면 해외거주인 환장하게 만드는 그지같은 본인인증.

한국 핸드폰 없으면 본인 인증이 안되니 비번을 찾을 수도 없고, 비번을 못찾으니 이글루스 접속도 못하는 뫼비우스의 나날이 계속 이어짐.

오늘 하루 각잡고 한국 심카드를 폰에 끼우고 + 정지시켰던 폰번호를 다시 살리고 + 로밍 시키고 + 본인인증번호를 받고서야 이글루스 비번 변경 완료. 
진심 스트레스 받아서 이거 하느니 걍 다른 블로그 할까 싶은 짜증나는 작업이었다.

문제는 이글루스 뿐만이 아니라는것.
은행도, 민원24도, 각종 정부 홈페이지 이용도 모든 본인 인증은 공인인증서를 거치거나, 본인 소유의 한국 번호로 인증해야 한다.

그럼 해외에 나가 살고 있는 한국인은 도대체 어쩌라고???

은행에 물어봐도 정부에 물어봐도 제대로 된 답은 없더라. 


그지같은 액티브엑스는 또 어떻고? 
지금 2017년도에 90년대에나 쓰던 익스플로러+액티브엑스로만 가능한 관공서 업무, 은행 업무라니. 


그노무 '인터넷 강국' 헛소리 지껄이지 말고 제발 인터넷 표준이나 좀 지켰음 좋겠다. 


덧글

  • Jl나 2017/09/04 05:51 #

    무서워서 그런가 봐.. 하도 해킹 당해서.
    그래도 알지... 돌지 돌아...

    한국에서 물건 주문하려면 너무 스트레스 받는다.

    그러니까 잘 살고 있느냐고!!

    니가 애가 있었다는 것까지 까먹으려 한다 ㅋㅋㅋ
  • 고냉이래요 2017/09/04 11:13 #

    해킹을 강하면 기본 보안 강화할 생각을 해야지 이건 완전 꼼수로다가 본인 인증을 하니 ㅜㅜㅜㅜ

    저희는 다 잘 지내고 있어요 ㅎㅎㅎㅎ
    별빛이는 잘 지내나요?^^
  • Jl나 2017/09/04 19:57 #

    애미는 마감을 달리고 불쌍한 별빛은 팅키윙키를 보고 있다... ;ㅁ;;; 무럭무럭 자라고 있지.
    유진이 보고싶다!!
  • 라비안로즈 2017/09/04 18:04 #

    전 다른 사이트에서 익스플로어 버전바꾸라는 메시지도 여러번 봤는데 버전 올려도 똑같은 메시지 나와서 어이가 없었어요.. ㅡㅡ;;
  • 고냉이래요 2017/09/05 02:01 #

    맞아요. 그렇게 에러 메세지 여러번 뜨면 진심 하던거 다 때려치고 싶더라구요 ;ㅁ;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